-
엘리스 SW엔지니어 트랙 2기 1주차 회고생각 2022. 4. 9. 12:33728x90
1주차 회고
🚪들어가며
나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부트캠프 글들 여럿 살펴보면서 가장 재밌던건 회고의 글 들이었다.
그 사람이 til 뭐 한지는 사실 내가 그 부트캠프를 같이 들은 게 아니니까, 뭐 열심히 썼네~ 정도의 느낌이고
회고록이 사실 어떻게 느꼈는가를 제대로 알 수 있는 내용이었다.
웹 개발자로의 목표를 정했으나 프론트,백을 못 정하고 있던 와중에 아무래도 ppt 만들고 문서작업 하고.. 했던 성격에서인지
주변에 백엔드가 좋다, 프론트보단 백을 먼저 해봐라 라는 소리를 들었음에도 프론트를 택했다.
지금에야 프론트, 백 뭐 먼저 할지 중요한거지.
진짜 개발자가 되고 나서는 개발하는 사람들 모두가 말하는, 바라는(?) 풀스택이 되야 좋으니까.
📄엘리스 요약
수업은 월, 수 실시간 강의와 화, 목, 금 온라인강의로 진행하며 매일 7시간, 진행률 80%를 채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SW엔지니어 트랙 2기는 거진 180명? 정도가 뽑힌거로 알고 있는데, 서울 120명에 부산 60명 정도로 보인다. (확실하진 않음)
부산분들은 지자체와의 아주 소소한 이슈로(뭔진 모르고) 서울 레이서(엘리스에서는 수강생을 레이서라고 부름 귀엽)보다 한 주 늦게 시작한다. 아마 다음 기수는 동시에 진행하지 않을까 싶다.
코로나 이슈로 온라인 수업 100%이지만, 코로나가 조금 잠잠해진다면 오프라인도 열 수 있다고 한다 (!) 매 수업마다 여는건 아니고, 추후에 있을 팀 프로젝트때에 (5월 중순과 7월 중순 인듯?) 매우 유용할 듯 !
😎느낀점
1 주차
10점중 8.5점 🌕🌕🌕🌕🌕🌕🌕🌗🌑🌑
본론으로 들어와서, 1주차의 수업은 10점 중 8점!
개인적인 생각이니까 ~ 그러려니 해주시길 😉
언제 9점, 10점을 줘야할 지 모르겠다월, 수 실시간 강의에서는 인터넷으로만 보던 생활코딩의 저자이자 유튜버 이고잉 (!!!!!)님의 직강을 들었다.
til에도 적었지만, 개발자로서의 긴- 여정을 잘 해보자! 와 같은 느낌으로 수업을 해주시는데,
그 차분함 + 보이스 (지림)가 수업을 들으며
나도 저런 마인드의 개발자가 되고 싶다고 느끼게 해주었다.
자바스크립트까지는 이고잉님의 직강이라고 들어서, 다음주도 기대된다 히히
이고잉님의 오전 2시간, 오후 2시간의 수업 이후 남은 3시간은 엘리스의 코치분이 실시간 강의를 이어받아 해준다.
되게 열정이 느껴진다할까, 질문에도 막힘없이 해주는 코치분도 멋졌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강의에서는 hrd.net에서 출결을 체크해야 하는데 문제가 있어 출결 인증이 안됐다.
수기로 인증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다음주부터는 잘될 수 있다하니 지나가보자..
*참고로 부산분들은 이고잉님이 아닌 다른 분을 섭외했다고 들었다.
약간의 말이 나왔으나, 실력이 엄청난 분을 모셨다고 하니 그건 부산 레이서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는 게 좋겠다.
1주차는 여느 부트캠프가 그렇듯 html, css를 수강했는데 아주 다행스럽게도 지지난주에 샀던 기초 html,css,javascript 1회독을 했었어서 그런지 큰 무리없이 잘 따라갈 수 있었다.
문제는 git 부터인데, 정확히 어떻게 쓰는지 아직도 감이 안오는중 😂😂😂😂😂😂
오픈채팅방에서는 branch 하는 것까지만 정확히(정확히가 중요..) 알아두면 회사생활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을 거라고 하시니, 이해되는 수준까지 공부해야겠다.
직장 다니기 전부터 네이버 블로그를 써왔어서 글 쓰는 것에는 부담이 없었는데, 배운 것을 작성하려니 좀 더 찾아보게 되고 맞나 한 번 더 보고 하다 시간이 훌쩍 가버린다. 다음주부터는 til을 더 간소화해서 작성할 수 있게 해야겠다.
막 내가 배운 내용 전체를 작성하려하기보다는 걔 중에서 이해 안됐던 부분을 중점으로 작성해보기로 하자.
그러다가 다 이해안돼서 전체 다 적는 수준이 온다면 .. 🏃🏻🏃🏻🏃🏻🏃🏻🏃🏻
마치며
첫 회고에, 1주차 테스트를 금방 끝낸김에 좋은 글 공유.
구독하는 뉴스레터가 꽤 많은데 (한 5개 되는듯) 그 중 주말에만 오는 썸원 이라는 뉴스레터는 자기계발처럼 용기를 북돋우는 말 + 발전하는 삶에 대해 언급해준다. 한창 자기계발 책에 빠져 독서할 때가 있었는데 (요즘은 내가 직접 실천해야지, 읽기만 해서는 안됨을 알기에 다른 분야를 읽는다) 그래서인지 가볍지만 팍!팍 ! 꽂히는 글들이 좋다.
영어 원문글
엘리스 뿐 아니라분야를 막론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의 노력이 헛되이지 않기를
모두 불편함을 부수고 더 큰 성장,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를 🔥
1주차라 역시 열정 넘치는중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리스SW 회고 -11주차 (많은 일이 있었네요, 많은 일이 또 있구요) (0) 2022.06.20 엘리스 SW 엔지니어 트랙 2기 합격 (0) 2022.03.25 Do it! HTML+CSS+자바스크립트 웹 표준의 정석 구매 (0) 2022.03.09 백준 알고리즘을 풀며 드는 생각 (0) 2022.02.21 비전공자의 IT 공부 시작 (0) 2021.07.08